본문 바로가기
패션과 뷰티

맨뜨루 셔츠 - 가격, 사이즈, 만족도 후기.

by 패트리어트.KR 2024. 2. 10.

 

https://smartstore.naver.com/manthrough

 

오늘은 "맨뜨루(Manthrouh)" 셔츠를 소개합니다. 정장 출근의 직장인에게, 또는 캐주얼 착장을 하더라도 면접, 경조사 등 종종 격식 차릴 일이 생기기 때문에 옷장 속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 바로 셔츠입니다. 마음만 먹으면 만원대로 구비할 수도 있는 아이템이지만 옷에 관심이 있다면 사실 그 가격대의 셔츠로 만족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최근 알게 된 가성비 좋은 셔츠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1. 맨뜨루 브랜드.

https://www.instagram.com/manthrough_main/

 

평소 패션에 관심이 있으시더라도 맨뜨루라는 브랜드는 많이 생소하실 것 같습니다. 저는 최근 인스타그램 광고를 통해 접하게 되었으며 클래식 기반의 남성 아이템을 제작 및 판매하는 브랜드입니다. 넥타이를 주로 판매하였고 최근 셔츠를 발매하였습니다. 클래식 카테고리는 한 철 입고 버리는 아이템이 아니기 때문에 소위 명품 브랜드가 아니여도 소재와 완성도, 문화와 격식을 이유로 다소 높은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는 게 보통입니다. 이런 아이템들을 필수로 구비해두어야 하는 저 같은 직장인들은 예산 안에서 손이 가는 물건을 접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맨뜨루는 디자인과 소재 대비 상대적으로 가성비 좋은 가격대로 브랜딩을 하고 있습니다.

 

2. 디자인과 가격.

현재 맨뜨루의 셔츠는 기본 12만 원대, 몇 가지 옵션을 추가하면 최대 14만 원대까지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제가 아는 선에서 비슷한 조건의 선택지는 국내 브랜드로 밴브루 그리고 수입 브랜드로는 폴로 랄프로렌, 브룩스 브라더스 등이 있습니다. 제가 맨뜨루의 셔츠를 선택한 이유는 밴브루와 폴로 랄프로렌은 정장에 입기에 다소 캐주얼한 느낌이 있고 브룩스 브라더스는 몇 년 전부터 국내기업이 인수하여 라이선스 제품을 팔고 있어 손이 덜 가게 되었습니다. 브룩스 브라더스에 대해 조금 더 얘기해보자면, 수입 브랜드를 택하는 이유가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명성과 오리지널리티라고 생각하는데 국내에서 제품기획을 하며 그 가치가 훼손된 느낌을 받아 아쉬웠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합리적인 가격대의 좋은 브랜드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 저는 맨뜨루의 셔츠를 구매하게 되었고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셔츠에서 디자인적으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칼라(카라)라고 생각합니다. 셔츠를 고를 때 칼라 모양부터 보는 편인데 인상에도 큰 영향을 주고 자켓을 입어도 드러나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맨뜨루에 셔츠 칼라는 길고 유려한 곡선으로 우아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 우아함이 잘 돋보일 수 있도록 너무 딱딱하지도, 그렇다고 너무 소프트해서 캐주얼하지도 않게 적당한 심지로 덧대어져 만든 느낌입니다. 속고리 단추나 히든 스냅단추로 칼라가 몸판에 붙어있게 해주는 옵션도 있지만 저는 기본옵션으로 주문하였습니다.

 

3. 사이즈.

맨뜨루 셔츠는 "비대면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여 어느 정도 사이즈를 조정할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기성복 사이즈로 주문했기 때문에 이 부분의 만족도는 모르겠습니다. 평소 국내 사이즈로 100 사이즈를 입으며 마찬가지로 100 사이즈를 주문하였고 굳이 MTM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잘 맞았습니다. 레귤러 하지 않고 적당한 슬림핏 느낌입니다.

 

4. 서비스 만족도.

실제 받아본 패키징.

맨뜨루는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런 목재 함에 받는 패키징도 처음이지만 이 가격대에서 이런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부분이 신기합니다. 그리고 사진엔 담지 못 하였지만 줄자도 같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항상 필요할 때 찾으면 안 보이는 게 줄자인데 감사합니다. 제품 가격을 생각하면 당연히 이러한 패키징과 구성품이 뛰어난 품질은 아니겠지만 대우받는 기분입니다. 선물용으로 구매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5. 총평

옷이라는 게 원래 소모품이지만 화이트 셔츠는 특히 더 수명이 짧은 것 같습니다. 비싼고 좋은 걸 사자니 아깝고 예산 안에서 만족스러운 제품을 찾기가 은근히 어렵습니다. 맨뜨루 셔츠는 "이 가격대에서 이 정도면 분명히 만족하실 거예요."라는 느낌의 셔츠입니다. 멋진 화이트 셔츠가 필요하셨다면 강력히 추천드립니다.